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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이 알고싶다

서비스 기본정신 및 자세

by 불꽃남승현 2020. 3. 15.

안녕하세요! 불꽃남승현입니다.

서비스에 대해서 어느정도 알고 계신가요?

서비스는 정성,친절,봉사 등을 통해 고객을

만족시키며,서비스 종사자들도 성취감을

느끼는 행위를 의미하는데요.

생산과 동시에 소비가 일어나는 행위이므로,

소멸되기 쉽다는 특성이 있어요.

서비스의 기본정신은 서비스 종사자는 원만한

성격을 가져야 하며,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져야 합니다.

그리고 머리는 단정하며, 짙은 향수나 화장은

피해야 합니다.

복장은 깨끗하며,정해진것을 착용하고, 검정색

구두를 착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주문 받는 자세에 대해서 말을 해보자면,

고객 옆에 대기하다가 고객이 준비되면

주문을 받아요.

주문을 받는 순서는 여성,연장자,남성 순으로

하고, 주문을 받은 후 내용을 복창합니다.

그리고 고마움을 표시하는 인사를 해요.

종업원의 기본적 자세에 대해서는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무지식을 통해

고객의 질문이나 요청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어야 해요.

고객의 따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이 떠날 때는 배웅을 하고 인사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대화시의 기본예절은 상황에 맞는

적절한 존칭어와 말은 분명한 발음으로

해야 하며, 간단,명확하게 해야 합니다.

상대방에 대해 호의적인 태도로 경청하며,

중간에 말을 끊지 말아야 해요.

그리고 고객이 놀랄만한 언행을 하지 않으며,

손가락으로 위치나 방향을 가리키면 안됩니다.

 

 

서비스에 대해 기본정의와 종업원의 자세,예절

을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이 내용은 사업하시는 분들이 특히 중요하지만

아르바이트를 할 경우에도 필요하니

알아두는게 좋겠죠?

이상입니다!

서비스 종사업에 관련된 일을 하시는 분들

모두 존경이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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