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것이 알고싶다

전기에 대하여 알아보자!

by 불꽃남승현 2020. 3. 9.

안녕하세요 불꽃남승현 입니다!

이번에는 전기에 대하여 알아볼 건데요.

한국 하면 떠오르는 전기회사는 한국전력공사가 있습니다.

한국전력공사라는 회사는 전기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신의 직장이라고 손에 꼽힙니다!

 

그럼 전기에 대해 알아볼까요?

송전탑

이걸 송전탑이라고 하는데요.

고압의 전류가 흐르고 있죠.

이때 전류가 무엇이냐? 바로 전기가 흐르는 방향을 말합니다!

여기 위에 있는 전선을 송전선 로라 하는데 송전탑은 송전선로를

지지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매우 튼튼하며 철로 이루어져 있어요.

이 그림을 보면 전봇대가 생각나는데요.

다른 말로는 전주라고도 하죠?

한국전력공사는 전주를 이용해서 우리가 사는 가정집에다

전기 및 통신을 쓸 수 있게 해 주고 우리는 그 덕분에

집에서 냉장고, 세탁기, TV 등등 사용할 수 있죠.

 

 

전기를 이용해 전구로 밝게 해주기도 하죠.

우리의 일상 속에서 전기가 얼마나 많은 일을 하는지는

주변을 보면 너무 많죠?

 

하지만 전기는 우리한테 많은 도움을 주지만

그만큼 위험요소도 있어요.

만약에 집에 있는 콘센트나 등을 바꾼다고 하더라도

저는 무조건 차단기를 내리고 작업을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전선을 만질 때는 장갑을 끼고 피복을 잡은 상태에서

작업을 해야 합니다.

대도록이면 콘센트를 바꾸더라도 전문가한테 맞기는 게 좋겠죠?

 

이상 전기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쓴 글이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피 플레이버와 커피를 평가하는 방법  (34) 2020.03.23
로스팅이 무엇일까?  (32) 2020.03.17
서비스 기본정신 및 자세  (19) 2020.03.15
우유의 성분 및 효능  (37) 2020.03.13
커피나무 알아보기  (18) 2020.03.12

댓글